미국 대사관 온라인 예약방법 / 인터뷰 예약 방법 - 1탄
할 수 있어요!
미국대사관은 모든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지금 소개하는 미국대사관은 대한민국 서울 소재인 미국 대사관을 말합니다.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미국은 자국의 시민을 위해 온라인 예약방법을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해 두었는데요. 외국인 분들의 예약 방법 매뉴얼은 조금 다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릴게요.
< 목차 >
1. 미국대사관 방문 (인터뷰) 예약방법
2. 미국대사관 방문 시 주의할 사항
미국대사관 방문 (인터뷰) 예약방법
먼저 아래 사이트를 아셔야 합니다. 미국은 23년 10월 14일부터 새로운 시스템을 통하여 외국인들에게 미국 비자와 온라인 예약 방법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ustraveldocs.com/kr/ko/nonimmigrant-visa?nodialog
위 웹사이트를 통해 서울 소재 미국 대사관에서의 인터뷰 예약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계정 등록 (회원가입)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비회원으로도 온라인 예약 등 가능하지만, 추후 확인 작업을 위해서 회원가입 해두길 추천합니다. 비자 인터뷰 예약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에 저장을 수시로 해두면 나중에 로그인 하나로 재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계정등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해당 내용을 채워주시고 submit를 눌러 다음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한 가지 팁은 회원가입 (계정등록)이기 때문에, 본명을 작성 안 해도 진행이 된다는 겁니다. 비자 신청 / 인터뷰예약 등 작업할 시 로그인 정보입니다. 구글 회원가입할 때처럼 생각하면 되는 거예요.
중요한 점은 Primary Email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해당 메일 확인을 해보면 코드를 받습니다. 해당 코스 숫자를 기입해야지만 다음 과정으로 진행이 되고 계정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아주 간단하게 계정등록 (회원가입)은 금방 합니다. 프로필 생성이 완료되면 언제든지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로그인하고 프로필 수정도 가능하며, 비자 인터뷰 예약과 비자 배송지 주소 입력도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비자 신청 인터뷰 예약 방법은 다음 시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긴 작업이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포스팅을 나눠둬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마지막으로 미국 대사관 방문 시 주의할 점을 읽어 둡시다.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반드시 숙지해야합니다.
미국대사관 방문시 주의할 사항
🎈 첫 번째
대사관 방문 시 전자기기를 소지하면 안 됩니다. 대사관은 모든 전자기기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대사관 입장 시 보관 가능한 전자기기는 핸드폰 한 개와 자동차 리모컨 열쇠 하나입니다.
물론 대사관 입장할 때 바구니에 담아 해당 물건을 맡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기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이므로 그 외 전자기기는 보관 또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예약한 날에 방문하실 때 너무 많은 전자기기를 소지하지 마세요
🎈 두 번째
대사관 입장은 예약 시간 15분 전부터 가능하십니다. 아무리 예약을 했다 하더라도 해당 시간에만 입장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비자 발급 신청 방법
온라인 인터뷰 예약방법 - 2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