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여행 박물관추천으로 동강 사진박물관 위치와 주차정보
안녕하세요~
영월에 근사한 박물관이 있다해서
다녀왔습니다용!
동강사진박물관
🎈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217-2
🎈 033-375-4554
🎈 주차장 완전 넓고 편리해요
예전에 가족들이랑 집 근처 사진 전시회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때 경험이 너무나 즐거웠던 기억이 나서, 이번 영월 방문하게 된다면 꼭 동강 사진박물관에 갈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때마침 핫한영월 3기 오리엔테이션을 동강사진박물관 2층 회의실에서 한다고 하니 어찌나 신나던지요. 게다가 참가자를 위해서 오리엔테이션 마친 후, 사진전 특별 설명도 들었답니다.
개인적으로 갔다면 절대로 못들을 설명을, 이렇게 전문가 선생님께 들을 수 있어서 너무나 환상적인 경험이었습니다. 당연히 동강사진 박물관 방문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소개해야하는게 맞겠죠!!!
저희가 설명을 들은 전시회는 1층과 2층의 기획전시실 작품들입니다. 혼자 갔더라면 그냥 휙~ 휙~ 지나쳤을 사진들이었을거에요. 그런데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으로, 시대상을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여담도 들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동강 사진 박물관에는 사진 전문가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런 프로그램을 신청해서 관람하는 것도 소중한 추억을 선물 받을 수 있을거에요.
특히나 자녀가 있다면 더더욱 말이죠.
사진 박물관에서
사진을 감상할때TIP
1. 주제와 컨셉을 봐라!
사진마다 어떤 주제나 컨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시회 제목을 한번 보고 사진의 제목을 보면서 매칭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구도와 조명을 봐라!
사진은 어떤 구도인지, 어떤 조명인지에 따라 느낌이 다른데요. 그래서 같은 사진이라도 칼라와 흑백이 주는 느낌이 다르잖아요. 사진작가가 해당 작품의 색 표현을 왜 이렇게 했을까? 생각하며 감상해보세요.
3. 기술적 표현을 봐라!
사진의 선명도, 색감, 텍스처 등 기술적인 표현까지 살펴보면서 사진 속에서 작가의 노력을 이해해 보세요.
2층 제 2전시실에서 한국전쟁 이후 복구되어 가는 1950년대 이후 한국 사회 생활상 사진 작품들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동강사진 박물관에는 1500여점의 작품을 번갈아가며 전시한다고 해요.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록성과 전달성이라는 특성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전시전이었습니다.
차분한 조명처럼 전시실 분위기는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었는데요. 사진이 주는 매력과 박물관이 주는 매력이 그렇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영월에 방문 예정이신 분들께 동강사진 박물관의 핫한 사진전 소식 전해드릴께요. 제 21회 동강 국제사진제가 열린다고 해요. 일정이 맞으시면 가족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라고 정보 남깁니다.
2023 . 07. 21 ~ 09.24
동강국제 사진제는 국내외 수준높은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입니다. 한국 최초로 사진 마을을 영월에서 선포하고 2002년에 1회 동강사진 축제를 개최한 이래 지금까지 쭉 이어져 온 영월의 대표 사진 축제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진 문화행사인만큼 많은 분들이 즐기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
행복한 박물관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