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당일치기 가족여행 봉하마을 추천합니다.

by 디저트같은여행 2024. 3. 4.
728x90

 

안녕하세요~

 

아주 의미 있는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일치기 가족여행지 찾는다면

잠시만 시간내서 제가 다녀온

당일치기 여행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습니까!


 

🎈 자녀와 함께 가기

🎈 쵸코렡 챙겨 가기


 

 

봉하마을은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태어난 곳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정치적 색깔 이런 거 얘기하려는 게 아니고요. 아이랑 함께 한 이 여행이 얼마나 근사했는지를 사람들이 알았으면 해서 글을 씁니다.

 

 

저희는 서울에서 내려갔어요. 약 5시간 소요될거라 솔직히 겁이 났답니다. 지금 안 가면 언제 갈 수 있겠나라는 마음으로 이른 새벽에 일어나서 출발했어요.

 

 

 

 

▶ 오전 5:00 출발

연휴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새벽이라 길이 뻥뻥~ 뚫렸어요. 휴계소에 들렀는데도 예상보다 일찍 도착했지요.

 


 

봉하마을 주차장은 찾기 쉬워요. 마을 입구에 주차장 안내판이 있어요. 그리 쏙 자동차를 주차하면 정면에 유명한 봉하빵 가게가 보여요.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으니 봉하빵부터 삽니다.

 

 

 

 

짐이 되니까 마을 관람 다 한 후에, 봉하빵을 사라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저희는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왜냐면~ 다 계획이 있으니까요! 

 

마을 관람순서는 발길 닿는대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면 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가를 살짝 들러주면 만남의 광장이 나와요. 예전에 시민들과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던 공간이었는데, 이곳을 야외 영상관으로 조성해 놓았어요.

 

영상을 보면서 봉하빵을 먹어줍니다.  배가 고파서 그랬나 봉하빵이 무지 맛있었어요.  영상 보는 내내 봉하빵 봉투를 계속 찢게 돼요. 이러려고 미리 구입했답니다. 

 

 

 

🎈 가장 중요한거 🎈 

 

만남의 광장을 나오면 바로 옆에 대통령의 집 관람 예약하는 곳이 있어요. 무료라서 당일 현장접수를 하는데 키오스크에서 관람 시간 예약부터 하세요.

 

 

저희는 1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 예약을 했습니다. 봉화산 사자바위 옆 정토원에 다녀올 생각이었거든요. 그리 높은 산이 아니라서 1시간이면 충분해요.

 

봉화산 정토원 가는 길에는 마음을 비추는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그 뒤로 추모글이 새겨진 너른 돌판길을 만나게 되는데요. 

 

 

 

저도 신기했지만, 이런 장면을 처음 본 아이도 신기했나 봐요. 돌판에 적힌 문구를 하나씩 하나씩 보더라고요. 그리곤 이것저것 물어요. 아이가 정치에 대해서 뭘 알겠습니까.  

 

우리는 그냥 추모글이 무엇인지, 박석이 무엇인지만 얘기해줬어요. 그리고 단어 찾기 놀이(?)를 했습니다.

 

 

 

바람이 엄청 분 날이라 봉화산 오르는데 추웠어요. 봉화산의 명소인 모든 곳을 다 갈 수 없어서 정토원만 다녀왔는데요. 정토원에서는 봉하마을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 같았습니다.

 

느린 걸음으로 걸었는데 정확히 50분 걸렸어요.  이제 예약했던 대통령의 집 입장 대기줄로 갈거에요.  참고로 한 회차당 25명씩 , 관람시간은 30분이에요.

 

▶ 관람동선 

대문 → 차고 → 산딸나무 → 안뜰 → 사랑채 → 안채 → 뒤뜰 → 서재 → 중정 → 현관

 

 

 

대통령의집 관람 시간은 정말 유익했어요. 해설가 선생님이 안 계셨다면 몰랐을 이야기들을 한가득 선물로 받았습니다. 집의 구조와 자재, 벽에 걸린 시계의 사연들, 뒷마당 앞마당, 자동차에 얽힌 사연 등...

 

책에서도 읽지 못했던 사연들이었어요.  

 


 

🎈 봉하마을 시민 문화체험전시관

볼거리가 정말 가득한 봉하마을입니다. 특히나 시민문화체험 전시관에서 아이랑 수다를 많이 떨었는데요. 

 

이용요금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관람시간 10:00~ 18:00
휴관일 매년 1월 1일
매주 월요일

 

 

 

이곳에서는 대한민국 역사 발전과정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애를 공유하는 공간이었어요.  지난 16대 대통령선거 개표방송도 볼 수 있었는데요. 엎치락뒤치락하는 동영상이 재밌다는 듯 아이가 보고 있더라고요.

 

 

 

기념관은 사진보다 볼거리가 더 많다는 사실 알려드립니다. 박물관에 가면 늘 아이의 역사 지식을 알게 되는데, 이곳에서 아이는 다양한 질문을 하더라고요.기념품 샵도 있었어요. 노트, 볼펜, 책, 장바구니, 머그컵.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 아이가 가장 즐거워했던 것

한 포스팅에 모두 담기에 긴 글 같아서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우리 가족이 왜 즐거운 시간이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보시면 됩니다.

 

 

봉하마을 자전거 대여 정보 / 대통령의 자전거길

봉하마을 방문 중 가장 즐거웠고 오랜 시간 잊지 못할 추억이 생긴 순간이었습니다. 자녀가 계신 분들은 꼭 이용해 보세요. 🎈 장갑 꼭 챙기기 🎈 자전거 타기 전, 안내원 설명 듣기 🎈 지도 약

letsgo-ok.tistory.com

 

 

봉하마을은 정말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저희는 당일치기 가족여행이라 다음 일정을 위해 서둘러야 했어요.

그러려고 그런 건 아닌데 방문한 날 3.1절이었고, 선거가 곧 다가오고. 의미 있는 날 정말 의미있는 여행을 했습니다. 

 

 

여기는 어디라고요?

경상도 김해 봉하마을이요~

 

 

 

아이에게 대통령이 무엇인지, 선거가 무엇인지를 알려주었어요.  의도한 건 아니었지만 이날의 가족여행 테마가 이러하니 , 기왕 내려간 김에 같은 테마로 급하게 목적지를 추가했답니다.

 

왜냐면 서울에서 경상도는 자동차로 너무 멀어요. 다행히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서 힘들지 않고 다녀왔는데요. 바로 양산에 위치한 평산책방입니다.

    

 

평산책방 주차장 정보 위치, 문사장님 볼수있는 시간과 꿀팁

안녕하세요~ 평산책방 방문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뜨끈뜨끈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꿀팁 알려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 평산책방 > 경상도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1길 17 평산책방 가는 길입

letsgo-ok.tistory.com

 

 

 

오늘 여행은 당일치기 가족여행 중 손에 꼽을 것 같아요. 내 마음이 좋아서라기보다, 아이가 성장하고 있다는 걸 확인한 날이었거든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 하늘의 붉은 노을도 잘했다고 칭찬해 주네요. 이리 예쁜 노을이 펼쳐진 하늘 오래간만입니다.

 

 

 

P.M 10:00

집 도착

 

 

 

당일치기 가족여행지 찾는다면

봉하마을 추천합니다.

 

 

이 글과 사진들 저의 포스팅

무단 도용 및 불펌, 2차 수정 재가공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