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새해가 시작되면서,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의 방문자 수도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그동안 못갔던 시민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해외여행 수요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미국 입국 전 준비사항
이번 글은 미국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합니다. 미국 입국 전 반드시 준비해야 할 두 가지 서류가 있는데요. 신청, 발급 모두 직접해야 합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께요.
< 목차 >
1. ESTA란?
- ESTA 신청방법
2.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 신청방법
미국입국전 준비사항 ① - ESTA
1. ESTA란?
미국은 2016. 4. 1부터 비자 면제 프로그램이 시행되었는데요. 아래 회원 국가의 국민들은 비자없이 여행이나 사업 목적으로 90일 이내 여행을 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비자면제 프로그램이 시행되었다해서, 아무런 절차없이 그냥 미국에 입국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입국 전 , 반드시 공식 美 ESTA 웹사이트에 입국함을 알려야하는 전산 진행과정을 직접 기록해야 하는데요.
▶ ESTA 자격조건
비자면제 프로그램으로 미국에 입국하려는 여행자들은 아래의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 위에 열거된 국가의 국민이며, VWP 규정을 따른 여권 소지
- ESTA 허가 소지
- 사업, 오락, 혹은 환승의 목적으로 여행
- 미국에 90일 혹은 그 이하의 기간 동안만 체류
그리고 항공이나 배편으로 미국에 입국하려면 아래의 요건을 가주어야만 합니다.
- 왕복 표 혹은 이후 여행을 위한 표의 소지. 전자 티켓을 가지고 여행을 할 경우, 이민 심사관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여행 일정표의 복사본을 가지고 있어야 함. 멕시코, 캐나다, 버뮤다 혹은 캐러비언 제도로 가는 티켓을 가진 여행자들은 해당 지역의 합법적 거주자들이어야 함.
- 비자면제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동의한 항공사 또는 해운사를 이용한 미국 입국이어야 함. 여기에는 미국 구토안보부와 계약하여 비자면제 프로그램하에 승객을 운송하기로 한 미국 기업의 항공기도 포함됩니다.
2. ESTA 신청방법
▶준비물
신용카드 , 메일주소, 여권
공식 사이트 https://esta.cbp.dhs.gov/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온통 영어글자이나 당황하지마세요. 요새는 윈도우 버전이 너무나 잘 업그레이드 되있어서, 자동으로 한글 번역이 됩니다. 만약 안된다면 크롬 검색창을 통해 주소입력해서 들어가보세요.
ESTA 신청방법은 크게 아래와 같은 순서입니다. 자동 번역본이라 매끄럽지않은 한글말이나, 천천히 읽어보시면 관공서 문서 느낌을 아실겁니다.
메인 첫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 새애플리케이션만들기 눌러주세요.
ESTA 신청함에 있어 일종의 약관같은건데요. 읽어보시고 동의합니다. 체크!
준비한 여권을 업로드 해주세요. 저는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제 개인메일로 보내고 개인PC에 저장 후, 업로드 시켰답니다.
여권을 업로드하면 PC에 여권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요. 만약 기록되지 않은 부분 or 여권과 스펠링이 조금 틀린 부분이 생길 수 있어요. 꼼꼼히 체크하셔서 공란과 틀린 부분은 반드시 기록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이메일주소 적는 부분이 있어요. 개인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같은 이메일주소를 두번 적습니다. 나의 이메일주소를 적고 / 한번 더 나의 이메일주소를 확인 하는 거에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ESTA가 인증번호를 보내거든요. 그 인증번호를 받아야지만 다음 진행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ESTA 측에서 이메일주소를 2번 작성하게끔 확인까지 넣은거랍니다. 절대로 타인의 메일을 사용하지 마세요.
위 과정까지 진행을 했다면, 입력한 메일 주소를 열어봐 주세요. 이때 ESTA화면창은 삭제하시면 안되요. 따로 인터넷 화면을 열어서 개인 이메일함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ESTA로부터 친절한 코드와 안내메일을 볼 수 있습니다.
만료되기 전, 다시 ESTA화면으로 가서 다음 작업을 해야겠죠? 인증코드 넣고 준비한 신용카드로 결재하면, ESTA 신청 작업은 끝이에요.
아래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제가 직접 ESTA 신청 접수를 진행한 과정입니다. 숫자1번이 당연히 제일 먼저 ESTA로부터 받은 인증코드 메일입니다.
2번째 메일은 신용카드 결재 후, ESTA 신청번호를 알려주는 메일입니다. 이 번호를 알고 있어야지만, 나중에 조회를 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한 시간 후, ESTA로부터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 TIP >
미국입국 승인 되었다는건, 제가 신청한 내용이 미국 이미그레이션으로 전송되었다는 걸 뜻합니다. 굳이 ESTA 홈페이지에서 신청 승인 내역을 프린트해서, 입국 심사시 종이를 보여 줄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 모르니... 준비 철저히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프린트 해서 소지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미국 입국준비② -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 (영문)
1.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란? (영문)
코로나19 예방 접종증명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예방 접종 증명을 하는 서류입니다. 외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자가 국제공인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할 때 정부24를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요.
미국은 자국민 보호를 위해, 해외로부터 입국하는 모든 여행객으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받고 있습니다. 당연히 영문버전을 제출해야겠죠?
2. 영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방법
▶ 준비물
정부24홈페이지 이용할 때 인증할 수단
상단 돋보기 검색창에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을 작성합니다.
신청인이 누구인지 작성하는 팝업창입니다. 해당사항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교부대상자. 즉,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한 사람! 대상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증명서 영문 체크를 합니다.
신청내용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covid-19) 확인해주세요.
수령방법 설정해 주세요. 온라인발급은 편리하게 집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나의 민원신청하기 -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해보시면 , 위 신청내용과 바로 출력 가능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함께보면 좋은 글
↓↓↓
2023.01.01 - [해외여행] - 미국 입국심사 영어 예상질문과 주의사항
어떠신가요?
참 쉽죠!!!
미국여행 계획중이시라면
미국 입국 전,
준비사항부터
알차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여행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갈때 꼭 챙겨요. 프로메가 오메가3 트리플 (1) | 2023.04.18 |
---|---|
미국 입국전 준비사항 - 환전하기 (집에서 편리하게 환율우대 받는 법) (0) | 2023.01.14 |
국제운전면허증 / 영문운전면허증 신청발급 방법 (0) | 2023.01.11 |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방법 (위치, 운영시간) (0) | 2023.01.06 |
인천국제공항 - 코로나검사장소, 면세점 정보 (0) | 2022.12.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