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플러스

항공권 버리지마세요. 누락마일리지 확인과 적립하기

by 디저트같은여행 2022. 10. 24.
728x90

 

 

" 항공권 나왔습니다 "

 

 

공항 항공사 데스크에서 짐 붙이고

수속 절차를 밟은 후,

항공사 직원으로부터 듣는 이 말한마디

무척이나 그립습니다. 

 

 

항공권 절대 버리지마세요

 

그 이유를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인이 코로나19로 한동안 한국에 입국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한국에 입국했는데요. 외국 공항 항공사 데스크에서 발권할 때,  마일리지 적립해주세요~ 라고 분명히 말을 했습니다.

 

당연히 마일리지가 적립된 줄 알았습니다. 한국에 입국후 확인해 보니, 마일리지는 적립이 되지 않았습니다. 공항은 복잡하고, 장거리 비행으로 몸은 천근만근 피곤하고, 목적지 버스(지하철) 타기위해 시간은 맞춰야 하고. 

 

누락된 마일리지를 편하게 온라인으로 확인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혹시나 이 글을 보신다면, 누락된 마일리지 확인과 함께 적립하겠다고 공항에서 힘들게 시간 보내지 마시고, 이 글을 참고하세요.

 

 

 

항공권 누락마일리지 확인과 적립방법

 

 

아시아나 항공을 기준으로 설명할께요.

 

 

아시아나 항공사 홈페이지  → 마일리지적립 누락마일리지 적립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중간 부분 아시아나항공 누락 마일리지 적립을 클릭합니다. 마일리지가 누락되었는지 조회와 적립을 알 수 있으니, 아래 빨간색 네모 '항공 누락 마일리지 적립'을 클릭하세요. 

 

 

 

항공권버리지마세요

 

그 이유가 바로 여기에 나옵니다. 비행기 편명과 좌석번호를 입력해야 하거든요.  비행기편명과 좌석번호를 외우는 사람도 있겠지만, 솔직히 외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외운다치더라도, 누락된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 내가 탄 비행기 편명과 좌석번호 입력 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항공권을 절대 버리면 안됩니다.

 

 

 

돈 주고 탄 비행기인데, 내돈_내산 항공권인데, 마일리지도 꼼꼼히 체크하여 누락되는 일 없어야 하죠.

 

누락된 마일리지는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 신청해야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도착해서 바로바로~ 확인하세요. 요즘은 제휴 항공사(비행기)도 모두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시아나 홈페이지 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누락 확인과 적립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시아나 항공권 마일리지 누락과 적립 가능한 다른 항공사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시아나 항공 제휴항공사 (스타얼라이언스)

 

적립대상 항공사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기타 제휴 항공사 (에티하드항공, 에어아스타나, 카타르항공)

 

 

2. 기타 비제휴항공사 누락 마일리지 적립대상 항공사

 

중국남방항공, 산둥항공, 콴타스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시베리아항공, 에어마카오, 홍콩항공

 

 

 

 

자! 정리해보겠습니다.

 

 

항공편 마일리지 제대로 적립되었나? 

조회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후,

마일리지가 누락이 되었다면?

누락 마일리지 적립하기!

 

적립 방법은 3가지

 

홈페이지에서

우편 OR FAX로

항공사 지점으로

 

적립할 때 준비물은?

(아래 셋 중 하나 선택)

 

1년이내 탑승권 원본

항공권 (원본 OR 사본)

여정안내서(전자항공권 일때)

 

 

참, 간단하죠!!!

 

 

외국에서 탑승한 경우, 마일리지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탑승권 원본 또는 항공권을 반드시 보관하세요.

 

 

앗! 

무료, 할인, 단체패키지 또는 특별 행사 요금으로 호텔 OR 렌터카를 이용할 때는 마일리지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일단 되는지 안되는지 , 확인해 보아요. 미리 안된다고 생각하고 마일리지 조회 적립을 않했다가, 되는 거라면 속상하잖아요.

 

 

적립된 마일리지는 어디에 사용?

무료 항공권 제공 받을 수 있고요, 비행기 탈 때 좌석을 좋은 자리로 승급받을 수 있고요, 항공사 라운지도 이용할 수 있고요, 짐 붙일 때 위탁 수하물 허용량 초과되면 무료로 가능하고요, 반려동물 동반에 대해 이용할 수 있고요, 보호자 동반하지 않고 여행하는 어린이 청소년을위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고요, 

 

그 외 극장, 호텔, 에버랜드, 면세점, 여행사, 이마트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한 항공사 마일리지를 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 보세요.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처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공감 꾸~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