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준비

미국 입국전 준비사항 - 환전하기 (집에서 편리하게 환율우대 받는 법)

by 디저트같은여행 2023. 1. 14.
728x90

 

 

우리나라 돈 '원화'와 미국 돈 '달러' 물물교환인 환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거기다 저만의 노하우  TIP까지 알려드릴께요. 

 

 

집에서 편리하게 환전하기

게다가 환테크까지

 

 

 

 

집에서 환율 우대받아 환전하기

 

저희 이모는 달러 환전하러 꼭 가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어디라고 말은 못하고요. 이모는 그 은행이 제일 환율이 싸고 ,  그 지점이 제일 싸다는 이유로 먼 지역에서 꼭 그 은행 그 지점으로만 다니십니다. 나이 든 이모에게, 거리와 시간대비 그곳까지 환전하러 가는 일은 힘들어 보였기에 제가 설명을 해 주었는데요.

 

일단 은행마다 달러를 사오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은행마다 고시환율이 조금씩 다른건 사실입니다. 거기에 환전할 때 창구 직원 권한에 따라 (직급이나 프로모션) , 고객의 등급에 따라 (주거래고객이냐? 일회성 고객이냐?) 환전우대율이 달라집니다.

 

 

이모는 주거래은행, 주거래지점으로 다녔다.

은행에 직접 가서 무언가 업무를 했다는건, 인건비가 발생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아무리 지점에서 환율우대를 많이 받는다해도, 비대면인 온라인 업무는 은행 창구에서처럼 직접적인 인건비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기업은

저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강조하면서

 

집에서 편리하게 환율우대받으며

환전하기와 환테크까지

출발합니다

 

< 목차 >

1. 환전주머니 이용방법
2. 외환통장 이용방법

 

1.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우리은행에는 환전주머니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영업점에 직접 가지 않고, 스마트뱅킹을 이용해서 합니다. 당연히 환율 우대 알뜰하게 90% 받구요. 장소 불문, 편하게 핸드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고 제가 직접 신청 할 수 있어요.

 

 

로그인 - 환전주머니 누르면  얼마를 환전해드릴까요? 문구에 해당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어느 계좌에서 인출할 건지 지정해 주시구요. 환전 후에는 환율 기준문제로 취소가 불가능하니 얼마를 환전할 건지 사전에 꼼꼼히 계획하고 입력하세요.

 

 

 

90% 우대받아 환전 완료 되었습니다. 

 

 

여기서 집중하셔야 해요!!!

 

일반 계좌에서 (원화통장) 출금한 돈으로 환율우대받은 환전 달러는 환전주머니라는 인터넷 주머니에 보관 되있는데요. 환전주머니에 있는 저의 달러는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마치 주식계좌의 주식처럼 그날그날 환율움직임에 따라, 함께 움직입니다. 환전주머니의 100$은 그대로이나 , 환율에 따라 100$을 원화 환산시 원화금액이 달라집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2달간의 환테크 약 9.5%

저는 해외있는 엄마에게 조금씩이나마 용돈을 송금하고 있기에, 달러를 자주 보곤 합니다. 지난 여름 1,000 $ 사 두고 환전주머니에 두었었죠.  2달 후 약 9.5% 수익이 나자  12,5000원 이득을 보고 다시 재환전을 했습니다. 

 

 

 

당연히 달러를 살 때도, 달러를 팔 때도 온라인 비대면이니 환전우대 90% 받았구요. 환전주머니가 이렇게 유용하게 쓸모있다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환전주머니 이용할 때는 이런 혜택이 없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환전주머니 행사도 진행하고 있나봐요.

 

만약에 급하게 달러가 필요할 때는 환전주머니를 이용해서 환전 후, 근처 가까운 영업점 방문으로 환전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 저만의 TIP >

외화통장을 함께 이용합니다. 

 

 

반드시 외화통장 활용하기

 

달러를 구입했는데 환율이 자꾸만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출국한다면 달러가 필요해서 산거니, 속상할 것도 없겠지만. 일정상 날짜 변경이 생긴다거나, 저처럼 엄마에게 용돈을 보내기 위해서 계획한 돈 지출이라면  괜히 속상하기만 한데요.

 

 

환전주머니를 통해 환전한 달러를 그냥 그렇게 두어도 되는데요. 저는 환전주머니에 있는 달러를 찾으러 ①은행에 가기 직전, 또는 ②달러가 오를 것 같다 싶을 땐 외화계좌로 입금 합니다. 

 

 

외화통장으로 안심 

외화통장은 1$부터 입금 가능한 통장으로, 달러를 모으고자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환테크, 심리적 안도감 1석 3조를 누릴 수 있어요.

 

 

외화관련 알아두면 도움될 사항

 

1. 보유목적으로 USD 10,000 초과 환전 시 국세청에 자동으로 통보됩니다.

 

2. 미화 $10,000 상당액을 초과하여 휴대반출하는 경우에는 출국 시 관할 세관에 자진신고하셔야 합니다.

 

3. 환전주머니에 보관중인 환전금액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예금자보호법 적용대상 아님) 또한 환전하신 외화는 수령 전까지 단순 보관되며, 별도의 이자를 지급하지 않고,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2023.01.12 - [여행준비] - 미국 입국전 준비사항 - EASTA /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미국 입국전 준비사항 - EASTA /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2023 새해가 시작되면서, 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의 방문자 수도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그동안 못갔던 시민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해외여행 수요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미국 입국 전 준

letsgo-ok.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