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미국 LA공항 (LAX)에서 우버타러 가는 방법

by 디저트같은여행 2023. 1. 26.
728x90

 

 

 

미국 LA 공항 (LAX)는 현재 공사중이라 상당히 복잡한데요. 우버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우버탑승장 위치가 어딘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미국 LA 공항 (LAX) 현황
2. LA 공항 우버탑승장 위치
3. LA공항에서 우버 호출할때 TIP

 

미국 LA공항 (LAX) 현황

 

미국 LA 공항이 혼잡한 이유는 이용객이 많은 이유도 있지만, 늘어나는 국제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공사중이라서 인데요. 그에 따라 주차장 건물들도 계속 공사중입니다.

 

23년 완공을 목표로 LA공항에 총 55억 달러 투자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공사가 완공되면 지금의 혼잡함이 사라지고, 여행객들의 혼잡한 경험이 많이 완화될거라고 합니다. 

 

항공사마다 이용하는 터미널이 다른데, 주로 한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아시아나, 대한항공, 델타항공) 항공사는 TBIT(톰브래들리 국제터미널) 입니다.

 

톰 브래들리 국제 터미널은 매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입국하고 있는데요.  2013년에는 19억 달러 규모의 현대화 공사가 공개되어 이를 통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2021년에는 최신 기술과 혁신을 갖춘 West Gates(게이트 201-225)가 개장을 했구요. 톰 브래들리 국제선 터미널은  식사, 소매 쇼핑, 고급 항공 클럽 라운지, 애완 동물 구역, 수유실, 어린이 놀이 공간과 같은 여행자를 위한 최고의 편의 시설을 갖춘 곳입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에, 톰 브래들리 국제터미널을 기준으로 우버탑승장 위치를 설명하겠습니다. 톰브래들리가 아니더라도, 모든 터미널 입국장 1층 밖으로 나오면 같은 모양새이니 이 글이 참고가 되실 겁니다. 

 

 

LA 공항에서 우버탑승장 위치

 

우버나 리프트는 택시보다 저렴한 공유 차량 앱입니다. 요즘 우버와 리프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용객들을위해 우버와 리프트 탑승장이 LA 공항에는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항 1터미널 1층 출구 끝에 보이는 픽업 존에서 택시, 우버, 리프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승객들을 위해 색상으로 구분해 두었습니다. 초록색이 우버존입니다. (택시존)

 

 

 

지도상 그림이 작아보여서 걸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절대 걸어갈 수 없는 거리입니다. 미국 LA 공항의 크기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엄청난 크기입니다. 

 

LA공항측에서는 우버존 (택시존)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해 무료 셔틀을 운행중인데요. LA도착후 입국층 1층 밖으로 나오시면 기둥들이 있습니다. 위 지도상에 초록색 (우버존 / 택시존) 초록색 기둥에 가면, LAX-it 버스를 타시면 됍니다.

 

이 버스가 우버존/ 택시존으로 향하는 무료 셔틀입니다. 버스 옆에도 같은 초록색으로 LAX-it이라고 써져있어서 찾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창문에도 전자 글자로 uber, lyft, taxi 라고 써 있구요.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에, 톰 브래들리 국제터미널을 기준으로 우버탑승장 위치를 설명한겁니다만,  톰브래들리가 아니더라도, 모든 터미널 입국장 1층 밖으로 나오면 같은 모양새이니 이 글이 참고가 되실 겁니다.  

 

5번 터미널에서 찍은 우버존/택시존 지도를 보시면, 마찬가지로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A 공항에서 우버 호출할 때 TIP

 

▶ 우버존 (택시존)은 톰브래들리 국제선 터미널과 정반대 쪽에 있습니다. LAX-it 셔틀 버스로 약 15정도 이동을 하는데요. 셔틀을 탄 후, 우버를 호출하시는게 좋을 거에요.

 

대부분 5~ 10분 이내 도착하기 때문에, 입국장에서 미리 호출했을 경우 (너무 빨리 호출하면) 기사님의 대기시간도 요금으로 지불되거나/ 기사님께서 많이 기다리게되면 나의 호출이 캔슬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셔틀 탑승 후, 우버를 호출하시는게 힘든 여행길 편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조금 늦더라도, 가서 기다리시는 편이 낳습니다.

 

 

만약 이도 저도 힘들다면

공항에서 편하게 픽업과

캐리어 짐보관해주는 서비스

이용하시면됍니다.

 

▶ 픽업과 짐보관 예약하러가기

 

[LA다운타운 짐보관] 안전하고 저렴한 캐리어 및 짐보관 "픽업드랍가능"

LA다운타운 한복판 72층 오피스에 제공하는 짐/캐리어 보관 서비스!

www.myrealtrip.com


 

LA에서는 많은 분들이 우버를 이용하시는데요. 아직 우버 이용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우버가 얼마나 친절한지 당신은 모르실 거예요

나를 유니버셜스튜디오로 데려다준 우버 고등학생 조카도 우버를 사용하고 있건만, 저는 이제서야 우버를 이용했습니다. 누구 탓을 하는 건 아니지만, 딸을 너무나 사랑하는 가족의 만류에 저

contents.premium.naver.com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러나 순수한 내돈_내산임을 강조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