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반드시 알아야 할 라스베가스 듀스버스 타는 방법

by 디저트같은여행 2023. 2. 1.
728x90

 

 

 

 

라스베가스 시내스트립 투어와 야경투어할 때, 반드시 이용해야 할 이동수단인 버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지난 주말 (1월 마지막주) 정보인 만큼 최신 정보임을 알려드려요.

 

 

반드시 알아야 할 라스베가스

듀스버스 타는 방법

 

< 목차 >

1. 라스베가스 듀스버스
2. 듀스버스 티켓 구입 방법
3. App을 이용한 버스티켓 구입방법

 

라스베가스 듀스버스

 

 

라스베가스는 화려한 도시만큼 호텔의 이름을 알리는 간판도 엄청 큽니다. 그래서 보기엔 가까워 보이는데, 막상 걸어보면 보이는 것만큼 가깝지 않다는 사실을 금방 깨닫게 되는데요. 

 

관광지구인 (카지노 호텔 가득한 구역) 라스베가스 스트립을 여행하실 땐, 듀스 버스를 이용하시면 참으로 편리합니다.  편리한 정도가 아니라, 반드시 하시는 게 이득일 겁니다. 

 

 

2시간 이용권 6$

1일권 8$

3일권 20$

 

 

정해진 시간 내에서 횟수와 상관없이 여러번 탈 수 있는 버스 티켓이에요. 1일권은 (3일권도 마찬가지) 시간을 기준으로 탑승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오늘 오전 11시에 티켓을 발행했다면, 내일 오전 10시 59분까지 탑승 가능한거에요.

 

 

듀스버스 티켓 구입방법

 

이것만 기억하세요

 

1. 잔 돈 준비하기

2. 지붕 있는 이층 버스

3. 정류장 찾기 쉬우니 걱정하지 않기

 

듀스버스는 지붕 있는 이층 버스입니다. 간혹 빅버스와 혼동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빅버스는 지붕 없는 이층 버스예요. 운치 있게 빅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고) 사막기후로 여름엔 덥고, 겨울엔 (물론 밤이지만) 춥습니다.  계절을 잘 맞으면 지붕없는 빅버스 이용도 야경투어 괜찮습니다.

 

 

▶ 라스베가스 빅버스투어

예약하러가기

 

빅버스 시티 투어 (라스베가스)

홉온 홉오프 버스를 타고 라스베가스를 편하게 둘러보세요!

www.myrealtrip.com

 

 

관광도시인만큼 호텔 앞마다 정류장이 있어서 듀스버스 정류장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정류장마다 티켓판매기계가 떡~ 허니 서있는데요.

 

영어로 쓰여있지만, 아주 쉽습니다. 2시간짜리인지, 1일권인지, 3일권인지 선택하시고 개수만 플러스 누르셔서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이 기계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아요. 그래서 꼭 사야 할 금액만큼 준비해 가셔서 캐시를 넣으시는 게 편리하실 겁니다.

 

듀스버스 2층 맨 앞자리에 앉아서 바라본, 라스베이거스 낮과 밤의 풍경이에요. 

 

 

 

App을 이용한 버스티켓 구입방법

 

만약 사전에 듀스버스 티켓을 구입하고 싶다면, The RTC의 공식 스마트폰 앱인 rideRTC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데요. RTC는 라스베이거스를 포함한 남부 네바다 스트롱 종합 지역 계획의 교통 당국 관리 기관 및 관리자를 뜻합니다. 

 

App을 다운로드하면 버스 티켓을 미리 구입할 수 도 있지만, 버스 도착 예정시간과 지도를 알 수 있어서 여행을 계획하기 편리할 겁니다. 

 

 

스마트폰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어플 다운로드와 구입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전 지역에서 rideRTC 회원가입한 계정에 현금을 충전하고, 참여 벤더에서 바코드를 보여주고, 충전할 현금 금액을 말하면 패스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데요.

 

 

 

서클 K, 세븐일레븐 등 오프라인매장에서 우리나라 교통카드 충전하듯 하는 방법입니다. 단기 여행으로 가신다면, 굳이 저 방법보다는 오프라인 버스 정류장에서 기계를 통한 티켓 구입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버스를 보고 예측 도착 정보를 App을 통해서 알 수 있기 때문에, 이건 아주 편리합니다. 그러나 버스는 10~15분 사이에 한 대씩 오기 때문에, 거리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버스가 도착해 App을 통해 확인할 틈이 없었습니다.

 

문자 메시지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모든 버스 정류장의 예상 도착 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정류장 번호를 문자로 보내면 최신 예상 도착 시간을 알 수 있어요. 어르신들 같은 경우 미리 정류장에 나와있으면 힘드실 텐데, 이런 기능은 참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121번 정류장에 있는 경우 41411번으로 rideRTC 2121이라고 문자를 보내면 해당 정류장에서 다음 예상 도착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버스티켓 구입하는 방법 바로가기

 

 

듀스버스는 라스베가스 교통 수단으로, 24시간 운영을 합니다. 정류장 표지판에 정거장 수와 지도도 친절하게 안내가 되 있습니다. 아울렛 매장 갈 때도 , 듀스버스를 이용해서 가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RTC는 재향군인, 청소년(6-17세), 학생(K-12), 노인(60세 이상), 장애인, Medicare 적격자, 모빌리티 교육을 받은 고객 및 유효한 할인 요금 자격 카드가 있는 고객에게 할인 요금을 제공하는데요. RTC App을 통해서 할인이 가능합니다.

 

▶ 할인 패스 구입 방법

  • 앱 다운로드 및 계정 설정
  •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유틸리티" 메뉴 아래의 "프로필" 버튼
  • "내 할인" 버튼
  • Reduced Fare ID 카드에서 찾을 수 있는 Reduced Pass ID 번호 입력

 

 

함께보면 좋은 글

↓↓↓

버스보다 택시를 타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우버를 이용해보세요.

 

 

우버가 얼마나 친절한지 당신은 모르실 거예요

나를 유니버셜스튜디오로 데려다준 우버 고등학생 조카도 우버를 사용하고 있건만, 저는 이제서야 우버를 이용했습니다. 누구 탓을 하는 건 아니지만, 딸을 너무나 사랑하는 가족의 만류에 저

contents.premium.naver.com

 


 

라스베가스 여행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